2022 SCH AI·SW Festival에 출품한 환자와 간호사 간 의사소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웹을 개발하였습니다. 저는 이 프로젝트에서 플러터를 활용하여 환자용 애플리케이션의 프론트엔드를 담당하였습니다. 현재 리포지토리에는 제가 담당한 개발 내용들만 업로드 해놓았습니다.
-
환자와 간호사 간 의사소통의 어려움
현직 간호사분에게 환자와 간호사 간의 소통에 있어 불편함이 많다고 들었습니다. 기존 다수 병원에서는 환자가 직접 전화기를 통해 간호사에게 요청을 하고 있었습니다.
이렇게 되면 환자들이 호출 전화를 많이 하게 될 시 환자들은 통화가 될 때까지 무한정 기다리게 되고, 간호사는 전화만 계속 받게 되어 일처리의 효율성이 낮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.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자와 간호사 간의 의사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웹을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.
추가적으로 앱 내의 병원 생활에 있어 유익한 정보도 볼 수 있으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편의사항 서비스들도 함께 포함시켜 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.
-
20165205 박광범 - DataBase
-
20165183 권오진 - Front End (Web)
-
20195125 김인경 - Front End (APP)
-
20175129 김용범 - Full Stack
-
백엔드: Node.js
-
프론트엔드: Flutter
-
데이터베이스: MySQL
-
프로젝트 구조
-
환자용 앱
-
간호사용 웹
환자의 앱을 통해 정보를 전송하면 간호사의 웹에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전체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.
-
-
호출 버튼으로 간호사 즉시 호출 기능
-
해당 병원 공지사항 열람 기능
-
간호사에게 거즈, 환자복 교환, 침대보 교환, 화장실 보조 등의 요청 또는 직접 작성을 통한 요청 기능
-
수술 정보와 같은 의료 정보 확인 기능
-
퇴원시 필요한 서류 신청 기능
-
식단 확인 기능
-
환자 개인 일정 확인 기능
-
입원 생활 안내 기능
환자의 모든 요청 사항은 간호사용 웹에 차례대로 등록되어 열람이 가능합니다.